본문 바로가기
소상공인 뉴스

성동구, 스마트 시대 소상공인 SNS· 디지털 역량강화 나선 까닭?

by 몽상가JDY 2021. 8. 26.
반응형

 

https://view.asiae.co.kr/article/2021082607452798751

 

성동구, 스마트 시대 소상공인 SNS· 디지털 역량강화 나선 까닭?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SNS 역량 강화를 위한 수익 창출을 위해 적극 나섰다. 구는 9월23일까지 ‘역량강화 프로젝트’에 참여할 60개 업체를 모집한다. ‘역량강화 프

www.asiae.co.kr

 

9월23일까지 디지털 기기 활용하는 ‘역량강화 프로젝트’ 참여할 60개 업체 모집... 전문강사 지원단 업체 찾아가 1:1 맞춤형 교육 개별 코칭 및 피드백까지 받는 기회 제공 SNS 홍보마케팅과 상품제안서와 장부작성 등 실질적 업체 역량 강화 교육

 

성동구는 지난 5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온라인(네이버 비즈니스) 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소상공인에게 교육의 취지와 내용에 대해 설명하는 정원오 성동구청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SNS 역량 강화를 위한 수익 창출을 위해 적극 나섰다.

 

구는 9월23일까지 ‘역량강화 프로젝트’에 참여할 60개 업체를 모집한다.

 

‘역량강화 프로젝트’는 지역 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SNS에 직접 제품을 홍보하는 방법을 알리고 상품제안서와 장부작성 등 실질적으로 네트워크 등을 통해 업체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디지털 기기 및 컴퓨터 활용능력에 취약한 업체들의 홍보 및 디지털 사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돼 별도의 지원단이 업체에 직접 찾아가 1:1 맞춤형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업체 모집에 앞서 구는 이달 청년 등 전문 강사 30명 지원단을 구성하고 교육 매뉴얼을 제작, 총 24회에 걸쳐 SNS 홍보 마케팅과 사무 관리에 필요한 엑셀, 파워포인트 등 행정업무 교육을 실시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들에게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만큼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SNS 홍보 및 정보 활용 교육 뿐 만 아니라 개별 코칭 및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소상공인의 제품 경쟁력을 강화, 매출 증대에 기여하도록 적극적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올 상반기에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온라인(네이버 비즈니스) 마케팅 교육을 4차례에 걸쳐 진행했다. 이번 ‘역량강화 프로젝트’는 성동구소상공인연합회와 협력, 추진해 변화하는 소비구조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들의 의식을 전환하고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비대면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면서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며 “이런 변화가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소상공인 맞춤형 교육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지역 내 골목상권이 단단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래는 성동구청 홈페이지입니다.

https://www.sd.go.kr/main/index.do

 

성동구청 대표홈페이지

성동구청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www.sd.go.kr

 

아래는 서울시 성동구청의 "SNS 홍보 및 정보 활용 참여업체(소상공인)모집 공고" 바로 가기 입니다.

https://www.sd.go.kr/main/selectBbsNttView.do?key=1473&bbsNo=184&nttNo=309300 

 

성동구청 대표홈페이지

성동구청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www.sd.go.kr

 

반응형